어제 일요일 저녁에 보유종목 차트를 보다가 세명전기 종목은 매수를 잘못하여 전일 종가에 예약 매도를 걸어놓았는데 오늘 체결이 되었습니다.
지난 1주 동안 거의 주구창창 지수가 상승을 이어갔었기에 보유종목들도 상승을 했으리라 생각들었는데, 역시 예상대로 오늘 지수가하락한 날은 보유 종목 및 관심종목 거의 대부분 지수대비 더 하락을 한듯 합니다.
이제 매매를 시작한지 몇일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예상 매매와 다르게 흘러가는 게 보이는데 예상 목표가를 좀 더 낮추고 손절가를 잡아야할 듯 한데, 여전히 손절선을 잡는건 어렵네요.
어느 자리를 손절선을 잡아야할 지 모르겠는데, 이는 나 자신이 손해를 보고서는 매도를 할 생각이 없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세명전기도 공부삼아 매매 연습을 하고 있기에 아주 아주 소액입니다.
그래도 손실이 아니여서 다행이긴 한데, 이번 매매도 벌써부터 얼마동안 이어가다 그만둘지 의문이 들기 시작하네요.
가상화폐도 주식과 더불어 매매를 다시 시자해보고 있는데, 주식hts가 참 편리하다는 걸 코인매매를 해 보면서 느낍니다.
가상화폐의 매매는 다른 블로그에 올려 놓고 있는데, 주식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도 24시간 매매가 되다보니 차트의 흐름이 주식대비 빨리 흘러간다는 느낌이 들긴합니다.
몇번 매매를 하여 익절을 하긴 했으나 이 역시 아주 소액이라 수익금 의미는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주식의 경우 보유한 종목들은 거의 대부분 지수의 흐름에 맞게 움직이긴 한데, 문제는 지수가 상승시는 오르긴 오르는데 힘을 못쓰는듯 하고, 지수가 하락땐 탄력을 받아 지수대비 더 많은 하락을 하는듯 합니다.
지수가 하락한 오늘 지수대비 보유종목들이 너무 하락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앞으로 시켜보며 매매를 어떻게 변경 적용해야할지 알아가야 겠습니다.
취미고, 공부라고 하지만 이왕 매매하는것 아주 소액이라도 수익이나면 좀 더 동기부여가 될듯 한데, 아직은 그런걸 말하기엔 실력이 부족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