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무덥던 날씨도 이젠 그나마 풀린듯 합니다.

 9월이 되면서 부터 날씨가 언제 그랬냐는듯이 해가진 저녁 이후의 기온이 제법 낮아졌습니다.  이게 몇일만에 확 변해버렸는데,  이렇다간 추석도 한 여름 날씨가 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다행히 9월로 접어 들면서 밤엔 제법 선선함을 느끼기에 살만한 날씨가 된 것에 감사해야된다고 하나,아무튼 올해의 여름은 유독 무더운 듯 합니다.

 

아직 한낮의 기온은 여름을 방불케 하는 32~34까지 오르고 있는데, 이렇게 늦더위가 이어짐으로 인해 농작물에 피해가 없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파종을 할 시기에인데 너무 더워 시기를 늦추고 있는건 아닌지, 모종을 심었는데 너무 더운 날씨와 강한 햇볕으로 제대로 못 자라고 있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날씨도 선선해지고, 블로그스팟의 템플릿을 변경해 보려 합니다.
어떤 템플릿을 사용할 지 검색을 해보고 있는데, 국내엔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다보니 어떠한 템플릿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그냥 무료로 배포되는 사이트의 주소를 알려줘서 입맛에 맞는 템플릿을 골라 적용하라는게 대부분인데, 이런 무표 템플릿을  한번 예전에 적용하다 이상하게 되서  템플릿을 되도록이면 브롤그스팟에서 기본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요하려 했습니다.

 

한 동안 무료 제공된 기본 템플릿을 사용하기도 했었지만, 너무 올드한 느낌이 드는건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템플릿을 사용해 보기 위해 우선 무료 템플릿을 찾아보고 있는데, 친효스킨이란 티스토리 스킨을 만드신 분도 블로그스팟 템플릿을 만들었다는 걸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앞으로 한국에도 괜찮은 템플릿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건 유료 템플릿이라고 해서 구입 사이트에서 설명한 만큼의성능이나 최적화는 다 잘 되어있는게 아닌듯 한데, 유료 템플릿도 복불복이 있나 봅니다.

 

구글 같은 곳에서 검색을 해 보면 무료지면 유료 못지 않은 제법 괜찮은 템플릿 있을듯 한데,  아직 검색 실력이 미천한 지라 찾질 못하고 있습니다.

 

괜찮다고 여겨지는 템플릿 3개를 우선 테스트 해 보기 위해 적용해 보고 있는데,  1개의 경우는 xml 코드가 잘 못 되어 있는건지 템플릿에 적용은 되나 역시 오류가 있습니다.
샘플 사이트에 들어가봐도 역시나 오류가 나는데,  모르고 있는건지 아님 템플릿 업데이트가 늦어져서 그런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2번째 템플릿을 적용하니 역시 이것도 오류가나는 부분이 있었지만 검색을 통해 해결 되었는데, 디자인이 맘에 들지 않아 그냥 레이아웃만 살짝 손보고 있습니다.

 

3번째 다운받은 템플릿이 가장 맘에 들긴 한데,  약간 뭔가 허전함이라고해야하나 이상하게 살짝 뭔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듯 한게 그게 꼭 집어서 뭐라고 말은 못하겠네요,.


좀 더 무료템플릿에 대해 알아보고 좀 더 괜찮은 템플릿을 찾아봐야겠습니다.

 

블로그스팟도 템플릿을 변경하면 방문자 수에 변화가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현재의 이 블로그 방문자는 거의 없다시피 하니 방문자 때문에 템플릿 변경을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은 좋기는 합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스팟의 방문자수에 대해선 포기한지 오래입니다.
그냥 언젠간 찾아오겠라고 그냥 무덤덤 있는데, 어쩌다 한번 방문자 수를 확인하면 그 숫자에 놀라울때가 있습니다.

아마 여태컷 관리자 페이지에서 방문자 수가 2자리를 넘긴적이 한번도 없는데, 그나마 봇이 들어봐줘서 몇명이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즉, 아무도 찾지 않는 블로그 인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연결도 하지 않았습니다

 

티스토리도 그렇지만 블로그스팟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있는듯 한데, 거기에 맞춰 템플릿의 업데이터가 필요하면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는 듯 합니다.

 

이런점에선 블로그스팟의 유료 템플릿을 구입해서 업데이트 지원을 받는게 나을 듯 하기도 한데 , 아무튼 블로그스팟에서 조금만 더 신경을 써서 템플릿을 만들어주면 이러한 고민은 없을 듯 한데, 언제쯤이면 될러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조만간 템플릿을 변경하면 얼마나 사용하리지는 모르겠지마, 템플릿에 오류가 없다면 계속 사용할 생각입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