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상한가를 간줄 알았던 디앤씨미디어 종목이 종가가 상한가가 아니였음을 조금 전에 알게 되었습니다.
본가에 머물면서 눈칮껏 매매를 하다보니 hts도 잠시 보고 예약매도만 한지라 자세히 보지 못 했습니다.
오늘 집을 돌아와 확인해 보니 상한가 바로 밑 호가에서 장 마감을 했었네요.
아무튼 디앤씨미디어 종목은 금일 익절되었는데, 매수한날을 보니 2월 초순쯤이네요.
보유기간이 3달정도 되는데, 생각보다 긴 기간을 보유하고 있는데, 현재 이렇게 몇달동안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대부분입니다.
디앤씨미디어 종목은 +39% 정도의 수익률입니다.,
뭐낙 소액으로 분산투자를 한지라 수익률은 높지만 실현손익금은 1만원 정도인데, 시간이 흘러갈 수록 매매의 어려움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주식에 대해 잘 모르고 시작했을땐 주식이 쉬워보였는데, 막상 매매를 그듭할 수록 주식은 어려워져만 가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짧은 기간을 보고 매매하려 하는데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이로닉과 컨텍 종목이 다른 계좌에서 수익실현되었습니다.
하루에 한계좌에서 2종목이 매도된건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하이로닉은 매수를 3월 중순쯤에 했는데, 지난 차트를 보니 저점에 매수를 잘한것 같습니다.
아마 이 종목을 일찍 발견했더라면 좀 더 빨리 매수 했을 수도 있을 듯 한데, 운이 좋아 종목을 찾았을때 매수한게 저점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수익률은 +31% 정도입니다.
예상 목표가를 찍고 다시 주가가 하락을 했는데, 앞으로 주가가 더 상승할지 반대로 하락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차트를 보는 눈을 넓혀 보려고 하는데 그게 생각처럼 쉽지가 않네요.
컨텍 종목은 기존 매매방법에서 좀 더 단기로 보고 테스트를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매수는 4월 29일 했네요,.
단기로 보고 들어간 만큼 보유기간이 현재 보유한 종목대비 현저히 짧아지긴 했으나 아직 매매시작한지 몇일되지 않았기에 운이 따라주어 그런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컨텍의 수익률은 +9% 정도입니다.
기존보다 짧게 보고 들어간 만큼 목표 수익률도 낮게 잡고 있습니다.
+10% 전후의 수익률을 보고 매매할려고 하는데, 일부 종목은 이렇게 수익이나는 반면, 일부 종목은 한없이 하락 중인 종목도 있습니다.
오늘 수익실현된 종목과 이전 거래일에 수익실현된 종목도 있는데, 이렇게 생겨난 여유투자금으로 새로운 종목을 매수 또는 기존 보유종목 중 하락이 깊은 종목에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차트를 보니 거래를 시작한 시점에서 현재는 이렇다할 하락은 없었고 상승 흐름인것 같습니다.
즉, 지수의 상승에 편승에 그나마 매매가 손실이 아닌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잠시 눌림을 주었던 지난 1월달엔 보유종목들이 죄다 힘없이 흘러냈으니 아마 지수의 상승에 살짝 올라타서 수익을 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시간이 흐르면 알게 되겠지만 현재까지의 매매가 운이 아니라 내 실력이였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습니다. 운도 실력이라면 실력이겟지만, 주식에선 통하지 않는 말인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루에 3종목이 익절되었는데, 한 주의 마지막 매매를 잘 마루리 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