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장중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오전에 잠시 그냥 관심두었던 종목을 보았는데 큐에스아이가 예상했던 자리에서 수익실현 되었다고 생각만하고 있다고 점심때 hts에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보니 그대로 보유중입니다.
저번주 금요일 저녁에 예약매도를 걸어두었는데 다른 종목은 다 빠지지 않고 예약매도를 해 두었는데, 딱 오늘 익절되었을 자리까지 상승한 큐에스이이 종목만 실수로 누락을 시키고 예약매도를 걸어놓지 못했다는걸 알았습니다.
예상목표가에서 매도 되었다면 +7% 더 수익이 났겠지만, 주가가 예상했던 자리에 갔었던 지라 그냥 바로 매도를 했습니다.
장이 끝나고 저녁에 예약매도를 걸어둘때 확인을 잘해야지 생각을 하고 신중히 한다고 하는데도 오늘같은 실수가 나오네요.
만약, 투자 금액이 크다면 이런 실수는 절대 있어서는 안될듯한데, 오늘부터는 예약매수나 매도를 걸어놓을때 빠진 종목이 없는지 다시 한번 더 확인해야겠습니다.
수익률이 +7% 정도입니다.
예상대로 매도 되었더라면 +14% 정도 되었을듯 한데, 요즈음 컨디션이 좋지않은 날이 많아 집중이 잘 되지 않는날도 있는데, 이런 실수는 앞으로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단주로 매수를 했는지라 투자금액의 의미는 없을 정도이고, 원칙대로 매매를 하기 위함의 공부이기에 현재는 금액에 대해서는 의미를 두고 있지 않습니다.
금요일과 그리고 오늘 매도된 종목이 나와서 일부는 보유종목 중 1종목을 추가매수를 했고, 다른 2종목을 새로 매수했습니다.
저번주 언제쯤인기 기억이 나질 않지만 차트를 쭉 둘러보며 관심 종목을 담아 놓았기에 새로운 종목을 매수하는 것은 쉽게 했습니다.
코인도 저번주 토요일밤인가 쭈욱종목 차트를 둘러보며 관심둘 만한 종목을 따로 메모해 놓았습니다.
주식의 pc hts 프로그램처럼 차트의 설정이 기억이 되면 따로 메모할 것도 없는데, 가상화폐의 경우 로그인을 해도 내가 설정해 놓은 차트를 기억하지 못하는 듯합 니다.
이는 내가 아직 사용법을 잘 모르고 있는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아직 사용하는게 불편하긴 합니다. 어쩜 가상화폐의 매매할때는 따로 메모를 해 둬야 하는게 옳ㅇ르지도 모른다는 새악도 드는게 아무래도 주식의 hts보다 차트의 기능이 좀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기에 가상화폐의 경우는 주식과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매매햐 해야 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지수가 하락으로 장마감을 할듯 한데, 현재까지 보유종목들은 그럭저럭 잘 버텨주고 있네요.
설령 보유종목이 하락을 이어간다해도 손절보다는 추가매수로 대응을 할 생각인데, 현재 투자금을 모두를 매수하는데 다 써버려서 사용할 자금이 없지만, 주식의 경우 보유종목이 10여종목이 훌쩍 넘어가는것 만큼 그 사이 익절되는 종목이 나오지 않을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장중에 이렇게 글을 쓰는게 처음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늘은 어찌하다보니 이렇게 글을 쓰지만 다시 장중에 글을 올리는 날은 잘 없을 듯 합니다.
아직 장 마감이 될려면 시간이 남아있는데 주가의 흐름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보유 종목 중 익절이 또 나온다면 밤쯤에 다시 글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