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IDT 수익실현.

 이번주도 너무 빨리 지나가네요.날씨도 이게 겨울 날씬인가 할 정도로 포근한 날이 이어지고 있네요.
오늘은 아시아나 IDT 종목이 익절되었습니다.
2곳에 계좌에서 매수를 했늗데,   어찌하다보니 다른 계좌에 아주 조금 금액이 있어 매수를 했었습니다.
1계좌로 몰아서 물타기 해도 되지만 이래나 저래나 같은 결과 이기에 2곳 계좌에서 매수하여 보유하게 되었네요.
앞 전에도 말했듯이 이 종목도 그냥 차트로만 보고 매수한 종목입니다.
투자금이 뭐낙 적다보니 수익률은 조금 있다해도 수익실현 금액은 아주 소액입니다.

아시아나 IDT

아시아나 IDT 수익실현

체결 내역을 보니 모두 3번에 거쳐 매수를 했는데, 수익률이 높은 것은 물타기 한다 생각하고 다른 계좌에서 매수를 했네요.

금앨 익절된 종목으로 인해 투자금이 그 만큼 생겨 보유종목중 일부 종목에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새로운 종목을 매수할려고 차트를 찾아보려고 하니 시간이 걸릴것 같기도 하고해서, 그냥 기존 보유하고 있던 종목중 일부 종목에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아시아나 IDT 이 종목도 생각보다는 길게 보유하고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길게는 일주일을 보고 있었는데, 2중일 정도를 보유 했으니 생각과는 조금 보유기간이 긴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현재 보유종목중에서도 일부는 2주 이상도 보유하고 있는 종모도 있을듯한데,  굳이 확인을 하지 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으나, 나중에 익절이나 손절이 된다면 알게 되겠지요.

아직은 손절한 종목은 하나도 없는 상태입니다.
보유종모중 손실률이 커서 물타기를 한것도 있고, 손실은 아니지만 금액을 살짝 더 높여 들어 가기도 했습니다.  물론 그래봤자 아주 소액입니다.


현재 해외선물 1계약도 아직 살아있는 상태입니다.
유지 증거증 부족으로 강제청산이 된다해도 그냥 없는 투자금이라 생각하고 그냥 무덤덤하게 버텼는데, 용케 아직까지 살아있네요.
만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가격의 변동성이 더 커질지는 모르겠으나  수익률에 상관없이 그냥 청산을 하고 해외선물을 그만 둘까, 아니면 청산한뒤 이월물을 다시 매매해서 보유할까 생각도 하고 있늗네,  그전에 생각한 가격대에서 익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에서 거래되고 있는 금액에 비하면 해외선물 중 마이크로 종목이라도 상당한 차이나 나네요.
이건 주식투자금이 뭐낙 적어서 일 수도 있고, 아님 해외선물의 리스크가 그 만큼 커서 그럴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전 후자인것 같습니다.

이번 해외선물 매매 끝으로 당분간, 또는기약없는 긴 기간동안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주식이 금액이 적어서 일지는 모르나 해외선물은 아무리 마이크로 종목이라지만 신경이 쓰이네요.

또한 내가 HTS의 기능을 잘 모르고 있는건지는 모르지만 사용하고 있는 HTS는 주식처럼 예약 주문이 되지 않아서 불편하네요.


코인의 거래도 계속 생각해 보고 있으나 과연 주식보다  나은점이 뭐가 있을가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할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같습니다.
코인의 경우도 매일 보유 중인 종목에 대해 매매 주문을 넣어야 하는것인지,  아님 한번만 주문해 놓으면 게속 유지가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건 그냥 한번 거래 해 보면 될듯한데, 계좌 개설을 언제 하러 갈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얼마동안 게속 이렇게 매매가 어느정도 생각대로 되어간다면 투자금액을 조금씩 올려 볼 생각입니다.
그래봤자 수백만원정도 이겠지만 이게 크다면 큰 금액이고 적다면 적은 금액인데, 굳이 무리를 해서 투자를 할 생각은 절대로 없습니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금액대에서 투자를 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인데, 무엇보다 투자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는것 중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가 자신 감당할 수 있는 여유 자금으로 투자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절대 미수로 매수를 하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이 2가지는 주식을 하면서 정말 머릿속 깊이 깨달은 것인데,  앞으로도 꼭 지키리라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주 소액이지만 승승장구하고 있는데,  아직 거래를 한지 얼만되지 않아 주식시장이 상승장이라서 운이 따랐던 것도 있다여겨집니니다.  나중에 하락장이 이어질때도 수익이 날 수 있다면 좋겠는데,   그때가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때까지 되도록면 지금 처럼 계속 소액으로 매매를 이어 가 보려고 합니다.


다음 이전